경영
2025.03.18

Hyper-Personalization, 온라인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10
500

초개인화와 소셜 쇼핑의 결합이 온라인 쇼핑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AI를 활용한 맞춤형 제품부터 틱톡 숍과 같은 소셜 미디어 기반 쇼핑 플랫폼의 사례로 초개인화 기술이 소비자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쇼핑 환경 속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초개인화#소셜쇼핑#맞춤형소비#AI커머스#틱톡숍#사용자생성콘텐츠#라이브커머스#쇼핑트렌드#디지털리테일
Professor

황지영 교수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유통 혁명의 최전선으로 불리는 미국에서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 트렌드의 흐름을 생생하게 포착해온 연구자로서,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교 마케팅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신 마케팅 이슈를 방대한 기업 사례로 풀어내는 대중적인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대표 저서로는 〈리테일의 미래〉, 〈리스토어〉 등이 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