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모노클의 IP 경영 전략 : 브랜드 코쿤
디지털 시대, 미디어 산업이 흔들리는 가운데 모노클은 어떻게 오히려 성장할 수 있었을까? 잡지 브랜드가 호텔 사업까지 확장할 수 있었던 이면에는 ‘브랜드 코쿤(Brand Cocoon)’ 전략이 있었다. 모노클의 사례를 통해 전통 산업에서도 ‘콘텐츠’가 아닌 ‘경험’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 전략을 살펴본다.
유승철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더밀크
김도균 교수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홍기빈 소장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김건희 교수
서울대학교
이익주 교수
서울시립대
장문석 교수
유찬 PhD
Alvarez & Marsal Korea
오정석 교수
안형준 팀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황승진 명예교수
스탠퍼드경영대학원
곽준식 행동경제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