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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2024.05.09
12min
세대별 인구 트렌드로 본 소비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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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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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격한 저출생과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한국의 인구 트렌드는 사업 모델에 있어 글로벌 표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신선한 생선을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차지하는 퍼스트 펭귄이 되기 위해 기업은 세대별 소비 트렌드에서 미래 시장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찾아내야 한다.
#경영
#인구통계
#인구변화
#저출생
#고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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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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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극한의 생존, 변화를 넘어서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각양각색의 생존 전략으로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남은 생명체들의 전략은 한계를 넘어서는 자신만의 독특하고 뛰어난 능력을 찾는 것이었다. 격변과 위기가 일상이 된 지금, 좋은 시절에나 통했던 평범함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 기회와 위협에 대한 민감한 반응, 그리고 변화를 뛰어넘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조회수 1,774
서광원
인간자연생명력연구소
서광원 소장
인간자연생명력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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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기분을 소비하는’ 감정 경제가 온다
최근 인간의 감정을 의사결정의 중요한 축으로 다루는 감정 경제학이 등장했다. AI가 인간의 사고와 학습 능력을 대체하는 미래에는 인간의 무수한 감정이 소비와 투자라는 경제적 행동을 이끌어갈 것이라는 것이 감정 경제학의 핵심이다.
조회수 1,879
조원경
UNIST
조원경 교수
UNIST
Professor
전영수 교수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인구 통계와 세대 분석을 기반으로 한 사회 변화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 기획재정부 협동조합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에서 정책 연구와 자문을 수행한 전문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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