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과 좋아요’를 부르는 경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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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와 BTS의 공통점은 팬덤이다. 팬덤은 디지털 시대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대상이며 소비자의 참여 방식이다. ‘좋아요’와 ‘구독’으로 상징되는 팬덤 경제의 시대, 이제 기업은 감동을 주는 제품을 넘어 MZ세대를 공략하는 경험 디자인에 집중해야 한다.

#경영#팬덤경제#경험디자인#구독과좋아요#MZ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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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최재붕 교수
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이자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전문가이다. 챗GPT를 비롯한 디지털 문명을 필두로 인문학, 심리학, 공학, 비즈니스 등을 함께 탐구하는 공학자이다.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대중 강연으로도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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