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1
16min

2026산업전망 #소비재 : 기술과 경험, 가치를 구매한다

0
6
소비재 산업은 ‘지속가능성’, ‘AI·디지털 기술’, ‘경험 중심 소비’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패션은 친환경과 AI 기반 개인화로 진화하고, K-Food는 현지화 전략을 통한 글로벌 확장을 가속할 것이다. 가전은 생성형 AI와 에너지 효율, 돌봄 로봇 등으로 산업을 확장하고, 소비자는 제품을 넘어 ‘경험과 가치’를 구매하게 된다. 기업은 소비자를 파트너로 삼는 비즈니스 모델 전환이 필요하다.
썸네일 이미지
#트렌드#AI소비자경험#K푸드#Z세대소비#스마트가전
6
--:--
--:--
--:--
--:--
Professor

딜로이트

딜로이트 인사이트는 글로벌 회계법인·컨설팅펌 딜로이트의 지식·리서치 조직으로, 산업·경제·기술 전반의 변화를 분석해 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를 선제적으로 진단하고 전략적 해법을 제시합니다. 글로벌 네트워크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국내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전략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실행 가능성과 실질적 가치를 중시하는 지식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지속적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