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 휴넷CEO 브랜드 소개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휴넷CEO
  • FORESIGHT KOREA
Login

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인문
2025.11.18
11min

천하통일 뒤의 그림자 리더십, 유방과 소하

조회수0
좋아요6
한나라를 세운 유방의 뒤에는 보이지 않는 실무형 리더 소하의 헌신이 있었다. 전쟁을 지원하는 후방의 안정과 행정을 책임진 소하는 유방의 무한 신뢰를 받았지만 동시에 끊임없는 의심도 감내해야 했다. 이는 마치 현대 조직에서 CEO와 CFO의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성공한 리더일수록 부하의 충성심을 경계하고, 공이 큰 참모는 스스로 물러날 지혜를 갖춰야 함을 보여준다.
썸네일 이미지
#인문#리더십#소하#유방#한나라
좋아요6
이전 글
썸네일
13min

경영
왕좌를 물려주는 법, 기업승계 스토리텔링

승계는 단순한 권력 이양이 아니라 기업 철학과 비전의 계승이다. 삼국지의 조조, 유비, 손권은 각기 다른 방법으로 승계 문제에 임하였고 후대에 혼란과 안정을 남겼다. 또한 현대에서 일본 기업들은 '후계 서사'를 통해 승계를 조직문화로 승화시켰다. 성공적 승계를 위해서는 철학, 검증, 비전의 서사로 완성되는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조회수 803
유승철이화여자대학교

유승철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다음 글
썸네일
14min

경영
고객 중심 조직이 진정한 수익성을 높인다

실리콘밸리 기업들과 파타고니아의 성공 사례는 ‘고객 중심’이 단순한 서비스 정신이 아니라 전사적 행동과 프로세스의 재설계임을 보여준다. 고객의 기대를 넘는 본질적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의사결정 구조와 평가 기준을 마련해야 진정한 고객 중심 조직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중심 조직만이 비용 효율성, 수익성, 혁신 역량, 브랜드 충성도를 동시에 확보하는 ‘실용적 이상주의’를 실현할 수 있다.
조회수 1,092
신재은더바른컴퍼니

신재은 대표

더바른컴퍼니

--:--
--:--
--:--
--:--
Professor

이한우

논어등반학교

조선일보에서 기자와 논설위원, 문화부장으로 활동하며 역사철학과 사회철학을 연구했다. 2002년부터 동양 고전 연구를 시작해 《논어로 논어를 풀다》, 《대학연의》 등을 번역·출간했다. 2016년 ‘논어등반학교’를 설립해 《논어》, 《주역》, 《사기》 등을 강독하며 리더십과 통찰을 전하고 있다. 《한서》를 완역 출간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