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기업들과 파타고니아의 성공 사례는 ‘고객 중심’이 단순한 서비스 정신이 아니라 전사적 행동과 프로세스의 재설계임을 보여준다. 고객의 기대를 넘는 본질적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의사결정 구조와 평가 기준을 마련해야 진정한 고객 중심 조직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중심 조직만이 비용 효율성, 수익성, 혁신 역량, 브랜드 충성도를 동시에 확보하는 ‘실용적 이상주의’를 실현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의 일하는 방식을 소개한 베스트셀러 『실리콘밸리 프로세스의 힘』의 저자. London School of Economics에서 경제학 학사를 취득한 후, Morgan Stanley와 Bridgepoint Private Equity에서 금융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이후 현대캐피탈 실리콘밸리 조직과 아마존 시애틀 본사에서 일했고, 현재는 더바른컴퍼니 대표로서 기업 운영 컨설팅과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