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 휴넷CEO 브랜드 소개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휴넷CEO
  • FORESIGHT KOREA
Login

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경영
2025.11.19
14min

고객 중심 조직이 진정한 수익성을 높인다

조회수0
좋아요5
실리콘밸리 기업들과 파타고니아의 성공 사례는 ‘고객 중심’이 단순한 서비스 정신이 아니라 전사적 행동과 프로세스의 재설계임을 보여준다. 고객의 기대를 넘는 본질적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의사결정 구조와 평가 기준을 마련해야 진정한 고객 중심 조직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중심 조직만이 비용 효율성, 수익성, 혁신 역량, 브랜드 충성도를 동시에 확보하는 ‘실용적 이상주의’를 실현할 수 있다.
썸네일 이미지
#경영#고객중심#조직문화#프로세스설계#고객경험
좋아요5
이전 글
썸네일
11min

인문
천하통일 뒤의 그림자 리더십, 유방과 소하

한나라를 세운 유방의 뒤에는 보이지 않는 실무형 리더 소하의 헌신이 있었다. 전쟁을 지원하는 후방의 안정과 행정을 책임진 소하는 유방의 무한 신뢰를 받았지만 동시에 끊임없는 의심도 감내해야 했다. 이는 마치 현대 조직에서 CEO와 CFO의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성공한 리더일수록 부하의 충성심을 경계하고, 공이 큰 참모는 스스로 물러날 지혜를 갖춰야 함을 보여준다.
조회수 748
이한우논어등반학교

이한우

논어등반학교

다음 글
썸네일
12min

인문
내 마음이 세상을 만든다: 일체유심조

불교의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는 세상은 마음의 반영이라는 가르침이다. 세상은 고정된 실체가 아니라, 보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전혀 다르게 나타난다는 의미다. ‘울분사회’, ‘헬조선’ 등 요즘 우리 사회를 표현하는 말도 결국 내면의 투영이다.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기준은 우리 마음에 있다.
조회수 736
박찬국서울대학교

박찬국 교수

서울대학교

--:--
--:--
--:--
--:--
Professor

신재은 대표

더바른컴퍼니

실리콘밸리의 일하는 방식을 소개한 베스트셀러 『실리콘밸리 프로세스의 힘』의 저자. London School of Economics에서 경제학 학사를 취득한 후, Morgan Stanley와 Bridgepoint Private Equity에서 금융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이후 현대캐피탈 실리콘밸리 조직과 아마존 시애틀 본사에서 일했고, 현재는 더바른컴퍼니 대표로서 기업 운영 컨설팅과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