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 휴넷CEO 브랜드 소개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휴넷CEO
  • FORESIGHT KOREA
Login

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인문
2025.11.20
12min

내 마음이 세상을 만든다: 일체유심조

조회수0
좋아요10
불교의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는 세상은 마음의 반영이라는 가르침이다. 세상은 고정된 실체가 아니라, 보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전혀 다르게 나타난다는 의미다. ‘울분사회’, ‘헬조선’ 등 요즘 우리 사회를 표현하는 말도 결국 내면의 투영이다.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기준은 우리 마음에 있다.
썸네일 이미지
#인문#일체유심조#원효#울분사회#자기성찰
좋아요10
이전 글
썸네일
14min

경영
고객 중심 조직이 진정한 수익성을 높인다

실리콘밸리 기업들과 파타고니아의 성공 사례는 ‘고객 중심’이 단순한 서비스 정신이 아니라 전사적 행동과 프로세스의 재설계임을 보여준다. 고객의 기대를 넘는 본질적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의사결정 구조와 평가 기준을 마련해야 진정한 고객 중심 조직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중심 조직만이 비용 효율성, 수익성, 혁신 역량, 브랜드 충성도를 동시에 확보하는 ‘실용적 이상주의’를 실현할 수 있다.
조회수 1,092
신재은더바른컴퍼니

신재은 대표

더바른컴퍼니

--:--
--:--
--:--
--:--
Professor

박찬국 교수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독일 뷔르츠부르크 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니체와 하이데거의 철학을 비롯한 실존철학이며, 최근에는 불교와 서양철학의 비교를 중요한 연구 과제로 삼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