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CEO칼럼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 휴넷CEO 브랜드 소개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휴넷CEO
  • FORESIGHT KOREA
Login

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CEO칼럼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트렌드
2025.08.14
11min

감정경제의 시대: 라부부가 헬로키티를 이겼다

조회수0
좋아요8
50년간 글로벌 캐릭터 시장의 절대 강자였던 헬로키티가 중국발 털북숭이 요정 라부부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팝마트는 예측 불가능한 보상, 수집 욕구,사회적 신호 등 뇌과학 원리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피규어 판매를 넘어 새로운 소비 모델을 창조했다. 라부부는 ‘감정의 자산화’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등장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썸네일 이미지
#트렌드#라부부#팝마트#감정경제#Z세대
좋아요8
이전 글
썸네일
9min

트렌드
현생에 지친 소비자, 무자극에 빠지다

확실히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소란스럽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무해하고 평온한 매력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이러한 트렌드는 더욱 두드러진다.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무자극 트렌드를 살펴보고, 브랜드의 대응방안을 고찰해본다.
조회수 866
최지혜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
--:--
Professor

유승철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미디어 융합 트랙’과 ‘미디어 공학·창업 트랙’ 교수이다. 다수의 기업 및 공공기관들과 연구·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주요 연구 관심사는 디지털 소셜 콘텐츠 제작과 뉴미디어 활용 교육 그리고 소비자 심리학이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