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4
11min

감정경제의 시대: 라부부가 헬로키티를 이겼다

0
12
50년간 글로벌 캐릭터 시장의 절대 강자였던 헬로키티가 중국발 털북숭이 요정 라부부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팝마트는 예측 불가능한 보상, 수집 욕구,사회적 신호 등 뇌과학 원리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피규어 판매를 넘어 새로운 소비 모델을 창조했다. 라부부는 ‘감정의 자산화’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등장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썸네일 이미지
#트렌드#라부부#팝마트#감정경제#Z세대
12
--:--
--:--
--:--
--:--
Professor

유승철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미디어 융합 트랙’과 ‘미디어 공학·창업 트랙’ 교수이다. 다수의 기업 및 공공기관들과 연구·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주요 연구 관심사는 디지털 소셜 콘텐츠 제작과 뉴미디어 활용 교육 그리고 소비자 심리학이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