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기존 사업을 점진적으로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지만, 그에 집중하다 보면 비즈니스 모델 자체를 혁신할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중 전환’ 전략이 필요하다. AI로 기존 비즈니스를 최적화하면서, AI를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시장을 재정의하는 것이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1922년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창간된 글로벌 저널이다. 하버드대학교를 비롯해 세계 유수 대학의 교수진과 각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리더, 글로벌 컨설팅펌의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깊이 있는 경영 콘텐츠를 생산한다. 영어판 외에도 한국, 중동(UAE), 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총 13개 언어로 번역되어 발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