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 휴넷CEO 브랜드 소개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휴넷CEO
  • FORESIGHT KOREA
Login

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트렌드
2025.08.11
12min

SNS에서 SCS로: 취향을 포스팅하는 호스트 스페이스

조회수0
좋아요12
소비자는 이제 브랜드의 수동적 소비자가 아니라, ‘호스트’로서 자신을 표현하고 관계를 만들고자 한다. 이런 욕구는 음악 감상회, 공유형 서점, SCS(Social Connecting Space)처럼 오프라인에서 취향 중심의 공동체로 실현된다. 기업은 제품이 아닌 ‘무대’를 제공하고, 그 위에 소비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펼치게 하는 설계자로 변해야 한다. 공간을 여는 자가 미래의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다.
썸네일 이미지
#트렌드#SCS#공유형서점#취향기반공간#커뮤니티디자인
좋아요12
이전 글
썸네일
13min

경영
고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제프 베이조스는 “고객은 항상 옳다”고 믿지만, 스티브 잡스는 “고객은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행동경제학은 후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심리 요인으로 인해 비합리적 결정을 내리는 소비자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고객은 이를 인식해 합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조회수 1,787
신임철(주)아톤모빌리티

신임철 대표이사

(주)아톤모빌리티

다음 글
썸네일
11min

트렌드
브랜드 경쟁력을 재정의하는 듀프 소비

전 세계적으로 듀프(Dupe) 소비가 확산 중이다. 복제한다는 뜻의 'Duplicate'를 줄인 말로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의 기능, 디자인을 유사하게 모방한 제품을 의미한다. 듀프 소비는 단순한 저가품 선택이 아니라 본질에 집중하는 가치 소비의 흐름이다. 실용을 중시하며 브랜드보다 품질, 디자인, 기능의 진정성을 중시하는 듀프 문화는 제품의 본질과 브랜드 철학을 재정립할 기회가 될 것이다.
조회수 3,404
최순화동덕여자대학교

최순화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
--:--
Professor

조성익 교수

홍익대학교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이자 tru 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로, 서울대 건축학 박사, 예일대 건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맹그로브 코리빙, 시몬느 플래그십 스토어 등이 있으며, 『맹그로브 숭인』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건축가의 공간일기』,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주거 실험』이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