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 휴넷CEO 브랜드 소개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휴넷CEO
  • FORESIGHT KOREA
Login

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카드뉴스
    • 브리프
  • CEO칼럼
  • 포커스온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트렌드
2025.08.13
9min

현생에 지친 소비자, 무자극에 빠지다

조회수0
좋아요10
확실히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소란스럽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무해하고 평온한 매력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이러한 트렌드는 더욱 두드러진다.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무자극 트렌드를 살펴보고, 브랜드의 대응방안을 고찰해본다.
썸네일 이미지
#트렌드#소버큐리어스#무자극트렌드#도파민디톡스#정서적공감
좋아요10
이전 글
썸네일
11min

트렌드
브랜드 경쟁력을 재정의하는 듀프 소비

전 세계적으로 듀프(Dupe) 소비가 확산 중이다. 복제한다는 뜻의 'Duplicate'를 줄인 말로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의 기능, 디자인을 유사하게 모방한 제품을 의미한다. 듀프 소비는 단순한 저가품 선택이 아니라 본질에 집중하는 가치 소비의 흐름이다. 실용을 중시하며 브랜드보다 품질, 디자인, 기능의 진정성을 중시하는 듀프 문화는 제품의 본질과 브랜드 철학을 재정립할 기회가 될 것이다.
조회수 3,974
최순화동덕여자대학교

최순화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다음 글
썸네일
11min

트렌드
감정경제의 시대: 라부부가 헬로키티를 이겼다

50년간 글로벌 캐릭터 시장의 절대 강자였던 헬로키티가 중국발 털북숭이 요정 라부부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팝마트는 예측 불가능한 보상, 수집 욕구,사회적 신호 등 뇌과학 원리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피규어 판매를 넘어 새로운 소비 모델을 창조했다. 라부부는 ‘감정의 자산화’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등장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조회수 2,253
유승철이화여자대학교

유승철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
--:--
--:--
--:--
Professor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소비자 연구와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서울대에서 소비트렌드분석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소비자 트렌드 발굴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인천시 상징물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