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생에 지친 소비자, 무자극에 빠지다
조회수0
좋아요7
확실히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소란스럽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무해하고 평온한 매력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이러한 트렌드는 더욱 두드러진다.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무자극 트렌드를 살펴보고, 브랜드의 대응방안을 고찰해본다.

#트렌드#소버큐리어스#무자극트렌드#도파민디톡스#정서적공감
좋아요7
--:--
--:--
Professor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소비자 연구와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서울대에서 소비트렌드분석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소비자 트렌드 발굴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인천시 상징물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