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
11min

전략의 함정: 당신의 사업전략은 효과적인가?

0
6
전략은 불확실한 시대의 나침반이다. 잡스가 떠난 뒤 90년대 애플의 위기를 살펴보면, 잘못된 방향성과 경쟁우위 없는 확장 전략이 실패를 불렀음을 알 수 있다. 이후 애플에 복귀한 잡스는 최악의 상황에서, 애플의 강점이 통하는 교육·디자인 시장에 집중해 재기에 성공했다. 애플의 사례를 통해 전략 수립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를 확인해본다.
썸네일 이미지
#경영#전략#사업방향#경쟁우위#목표시장
6
--:--
--:--
Professor

이동현 교수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후발 기업 전략, 혁신 전략, 신흥 강소기업 등의 연구 주제뿐만 아니라, 경영학의 다양한 지식들을 기업 및 여타 조직으로 확산시키는 작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