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11min

형식보다 본질, 사업계획의 함정을 피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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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은 경영의 필수 절차이지만, 단기 목표와 예산 중심의 형식적 계획은 전략과의 괴리를 낳는다. 사업계획을 잘 마련했다고 전략이 잘 준비되었다고 착각해선 안되는 이유다. 중장기 계획과의 연계, 외부 이해관계자 활용, 공감대 형성 등 사업계획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세 가지 방향성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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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사업계획#중장기계획#이해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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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이동현 교수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후발 기업 전략, 혁신 전략, 신흥 강소기업 등의 연구 주제뿐만 아니라, 경영학의 다양한 지식들을 기업 및 여타 조직으로 확산시키는 작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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