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마케팅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투자가 7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감소했다. 분석 결과, 전략적 부적합성, 낮은 수익률, 리테일 미디어와의 새로운 경쟁이 이러한 감소를 설명하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마케터들이 소셜 미디어의 즉시성과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생성형 AI 활용 등 전략적 불일치를 극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1922년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창간된 글로벌 저널이다. 하버드대학교를 비롯해 세계 유수 대학의 교수진과 각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리더, 글로벌 컨설팅펌의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깊이 있는 경영 콘텐츠를 생산한다. 영어판 외에도 한국, 중동(UAE), 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총 13개 언어로 번역되어 발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