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CEO칼럼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C레벨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과정
  • Executive MBA
  • Executive Leadership School
  • FORESIGHT KOREA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Membership
  • Executive Academy
    • Executive MBA
    • Executive Leadership School
  • FORESIGHT KOREA
Login

Membership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CEO칼럼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Executive MBA 소개Executive Leadership School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경영
2025.08.08
13min

고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조회수0
좋아요11
제프 베이조스는 “고객은 항상 옳다”고 믿지만, 스티브 잡스는 “고객은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행동경제학은 후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심리 요인으로 인해 비합리적 결정을 내리는 소비자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고객은 이를 인식해 합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썸네일 이미지
#경영#고객심리#행동경제학#매몰비용효과#심리적회계
좋아요11
이전 글
썸네일
8min

경영
AK47이 승리한 이유, 비즈니스 전쟁의 성공 철학

20세기를 대표하는 최고의 소총 AK47과 M16 간 대결에서 AK47은 압도적 승리를 거두고,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사용된 총기가 되었다. AK47의 성공 비결은 단순함, 견고함, 신뢰성으로, 단순함의 극대화는 성공의 최대 전략이 되었다. AK47의 성공과 M16의 참패, 이 교훈은 비즈니스 세계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조회수 1,009
유승철이화여자대학교

유승철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다음 글
썸네일
12min

트렌드
SNS에서 SCS로: 취향을 포스팅하는 호스트 스페이스

소비자는 이제 브랜드의 수동적 소비자가 아니라, ‘호스트’로서 자신을 표현하고 관계를 만들고자 한다. 이런 욕구는 음악 감상회, 공유형 서점, SCS(Social Connecting Space)처럼 오프라인에서 취향 중심의 공동체로 실현된다. 기업은 제품이 아닌 ‘무대’를 제공하고, 그 위에 소비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펼치게 하는 설계자로 변해야 한다. 공간을 여는 자가 미래의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다.
조회수 687
조성익홍익대학교

조성익 교수

홍익대학교

--:--
--:--
Professor

신임철 대표이사

(주)아톤모빌리티

고려대(정치학 학사), 서울대(행정학 석사), 예일대(MBA)를 졸업하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M&A를 공부한 후 성균관대에서 행동경제학에 관한 논문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GS커넥트, GS차지비 등의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주)아톤모빌리티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처음 만나는 금융공학> 등이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