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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교육문의
경영
2025.04.16
9min

[HBR] 전체를 바꾸는 소수의 힘, 인재 밀도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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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에 따르면 많은 기업에서 소수의 사람들이 가장 큰 가치를 창출한다. 그런데도 많은 기업은 ‘채용을 통한 성장’이라는 전통적 사고방식에 빠져 직원 수의 증가가 성장을 이끈다고 믿는다. 이제 기업은 조직 전체의 생산성을 높이는 곱셈형 인재를 찾는 데 집중해야 한다. 바로 ‘인재 밀도’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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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관리#채용#핵심인재#인사전략#인재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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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격변의 시대, 한중 관계의 딜레마와 돌파구

미국의 강력한 대중 압박과 결사 항전을 준비하는 중국. 여기에 북한 변수까지 겹쳐친 한국은 한미 동맹을 강화하면서도 중국과는 경제 협력을 유지해야 하는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선별적 협력과 실리 중심의 외교 전략, 특히 반도체·배터리·희토류 등의 공급망 협력과 신산업에서의 실질적 협력 확대를 모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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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준영한국외국어대학교

강준영 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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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해외 Go-To-Market,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한국 제조업체들의 해외진출에서 주요 과제는 효과적인 유통망 구축과 채널파트너 관리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채널파트너의 선별, 해외법인의 설립, 현지 인재 확보도 필요하다. 해외 Go-To-Market 전략은 기업의 성장 목표와 시장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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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명훈Alvarez & Marsal Korea

하명훈 전무

Alvarez & Marsal Korea

Professor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1922년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창간된 글로벌 저널이다. 하버드대학교를 비롯해 세계 유수 대학의 교수진과 각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리더, 글로벌 컨설팅펌의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깊이 있는 경영 콘텐츠를 생산한다. 영어판 외에도 한국, 중동(UAE), 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총 13개 언어로 번역되어 발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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