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성 매력: 디지털 세대, 아날로그를 소비하다
조회수0
좋아요8
물성(物性)이 소멸되는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사물이 돌아오고 있다. LP, 책, 페스티벌 등 오프라인 경험을 통해 감각적 만족을 찾는 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와 기술도 물성을 제공하며 경험가치를 확장한다. 디지털 효율성과 감각적 경험의 균형 속에서 인간의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중요한 가치로 물성이 다시 부상하고 있다.

#트렌드#물성#아날로그#Z세대#팝업스토어
좋아요8
--:--
--:--
--:--
--:--
Professor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소비자 연구와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서울대에서 소비트렌드분석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소비자 트렌드 발굴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인천시 상징물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