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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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과 이익 사이, 기업이 기부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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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는 이타적 동기와 개인적 효용이 결합된 행위로, 사회적 문제 해결과 공동체 화합에 기여한다. 특히 기업의 기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수단이 된다. 적절한 시기와 방식을 선택한 기부는 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지만, 잘못된 판단은 반대 효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기업의 기부는 경영 전략의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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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기부#이타심#기업사회적책임#기부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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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오형나 교수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국제대학 국제학부 교수이다.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3년 코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에서 조교수를, 코넬대학교에서 겸임조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세계은행과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연구 및 정책 자문을 제공하며, 매일경제에서 칼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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