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CEO칼럼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프로페서 전체보기
C레벨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과정
  • Executive MBA
  • Executive Leadership School
  • FORESIGHT KOREA 2025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 Membership
  • Executive Academy
    • Executive MBA
    • Executive Leadership School
  • FORESIGHT KOREA 2025
Login

Membership

  • 비즈니스리뷰
  • 인사이트클립
  • 위클리픽
  • CEO칼럼
  • CEO리포트
  • 북클럽
    • 북다이제스트
    • 리더스북
  •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 브랜드 소개Membership 소개Executive MBA 소개Executive Leadership School 소개APP 설치
  •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넷CEO 전용핫라인 1588-6559
(주)휴넷 대표이사 : 조영탁
사업자등록번호 : 214-86-3835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 구로-0308호 | 사업자정보확인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 8층 (주)휴넷
기업교육문의
혁신
2025.04.10
11min

AI 시대 인간의 경쟁력, 전문가의 감식안

조회수0
좋아요8
AI는 누구나 쉽게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최고의 전문가가 아니라면 더욱 살아남기 힘든 시대가 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AI가 대체할 수 없는 최고 전문가의 능력은 탁월한 안목, 바로 감식안이다. 새로운 기술의 강점과 한계를 이해하고 맥락을 읽는 감별 능력의 가치는 점점 더 커질 것이다.
썸네일 이미지
#혁신#AI시대#감식안#전문가역할#노벨상
좋아요8
이전 글
썸네일
13min

경영
[HBR] 규모의 재발견, 더 큰 것이 항상 더 좋을까?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더 클수록 더 좋다'는 통념 아래 규모의 확장을 성공의 필수 요소로 간주하지만, 이는 한계와 부작용을 동반한다. 애덤 스미스가 주장한 노동 분업 이론에도 간과한 부분이 있었으며, 진정한 미래 경쟁력은 통합적 사고와 지속가능성에 있다. 이제 기업은 '규모의 성장’이 아닌 ‘모델, 영향력, 인간성의 확장’을 고민해야 한다.
조회수 694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다음 글
썸네일
10min

경영
고객은 합리적이지 않다, 그러나 예측할 수는 있다

전통 경제학은 인간이 합리적 선택을 한다고 가정하지만, 실제로 소비자의 선택은 프레이밍 효과, 극단 회피, 손실 회피 등 수많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사회적 변화나 재난은 개인의 선호를 바꾸고 소비 패턴을 변화시킨다. 기업은 환경 변화가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소비 트렌드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
조회수 812
오형나경희대학교

오형나 교수

경희대학교

Professor

구본권 소장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IT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디지털 인문학자이다. 디지털화에 따른 다양한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이 바꿀 세계와 인간의 미래를 연구하며 꾸준히 글을 쓰고 강의하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