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비즈니스리뷰
인사이트클립
위클리픽
CEO칼럼
CEO리포트
북클럽
북다이제스트
리더스북
먼슬리포럼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프로페서 전체보기
C레벨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과정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휴넷CEO APP 설치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Membership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Login
Membership
비즈니스리뷰
인사이트클립
위클리픽
CEO칼럼
CEO리포트
북클럽
북다이제스트
리더스북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혁신
2025.04.10
11min
AI 시대 인간의 경쟁력, 전문가의 감식안
조회수
0
좋아요
8
KaKao
Facebook
Link
AI는 누구나 쉽게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최고의 전문가가 아니라면 더욱 살아남기 힘든 시대가 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AI가 대체할 수 없는 최고 전문가의 능력은 탁월한 안목, 바로 감식안이다. 새로운 기술의 강점과 한계를 이해하고 맥락을 읽는 감별 능력의 가치는 점점 더 커질 것이다.
#혁신
#AI시대
#감식안
#전문가역할
#노벨상
좋아요
8
KaKao
Facebook
Link
이전 글
13min
경영
[HBR] 규모의 재발견, 더 큰 것이 항상 더 좋을까?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더 클수록 더 좋다'는 통념 아래 규모의 확장을 성공의 필수 요소로 간주하지만, 이는 한계와 부작용을 동반한다. 애덤 스미스가 주장한 노동 분업 이론에도 간과한 부분이 있었으며, 진정한 미래 경쟁력은 통합적 사고와 지속가능성에 있다. 이제 기업은 '규모의 성장’이 아닌 ‘모델, 영향력, 인간성의 확장’을 고민해야 한다.
조회수 694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다음 글
10min
경영
고객은 합리적이지 않다, 그러나 예측할 수는 있다
전통 경제학은 인간이 합리적 선택을 한다고 가정하지만, 실제로 소비자의 선택은 프레이밍 효과, 극단 회피, 손실 회피 등 수많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사회적 변화나 재난은 개인의 선호를 바꾸고 소비 패턴을 변화시킨다. 기업은 환경 변화가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소비 트렌드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
조회수 812
오형나
경희대학교
오형나 교수
경희대학교
Professor
구본권 소장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IT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디지털 인문학자이다. 디지털화에 따른 다양한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이 바꿀 세계와 인간의 미래를 연구하며 꾸준히 글을 쓰고 강의하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0/300
등록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