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합리적이지 않다, 그러나 예측할 수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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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경제학은 인간이 합리적 선택을 한다고 가정하지만, 실제로 소비자의 선택은 프레이밍 효과, 극단 회피, 손실 회피 등 수많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사회적 변화나 재난은 개인의 선호를 바꾸고 소비 패턴을 변화시킨다. 기업은 환경 변화가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소비 트렌드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

#경영#행동경제학#프레이밍효과#극단회피#손실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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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오형나 교수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국제대학 국제학부 교수이다.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3년 코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에서 조교수를, 코넬대학교에서 겸임조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세계은행과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연구 및 정책 자문을 제공하며, 매일경제에서 칼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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