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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2025.02.20
12min

디지털 네이티브를 사로잡는 딥 리테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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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 리테일은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리테일 전략이다. 대표적으로 현대백화점은 AI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향수를 추천하는 서비스로 놀라운 경험을 선보였다. 딥 리테일은 식품,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네이티브를 사로잡는 필수 전략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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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딥리테일#AI#빅데이터#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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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HBR] 우연은 없다. 혁신을 만드는 4개의 기둥

혁신은 우연에서 비롯되지 않는다. 훌륭한 아이디어를 양성하는 리더들은 구체적인 메커니즘을 활용한다. 올바른 아이디어를 포착하고, 아이디어가 발전할 여지를 주며, 조직 전체에 걸쳐 연결고리를 만들어낸다. 다양한 산업의 리더들을 인터뷰하며 발견한 성공적인 혁신의 패턴 4가지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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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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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엔비디아의 미래 전략: AI와 로봇의 결합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CES 2025에서 로보틱스와 자율주행을 혁신할 ‘코스모스’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로봇과 자율주행에 집중, 여기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여 관련 기술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AI와 자율주행 기술 발전 속에서 주목받은 엔비디아의 3대 미래 전략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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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밀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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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이승윤 교수

건국대학교

디지털 문화심리학자로 불리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면 어떠한 고객경험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연구해온 그는 디지털 전환기 비즈니스의 성패를 ‘커뮤니티’에서 찾는다. 팬덤을 넘어,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의 근간이 되는 커뮤니티의 설계를 주요 전략으로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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