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8 min read
‘피벗 투 시니어’로 다가가는 블루오션
좋아요
7
후기
0
초고령화 시대, 많은 기업이 ‘피벗 투 시니어’ 전략으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승자는 없다. 인구 구조의 급격한 변화로 기존의 연령 마케팅은 무너졌고, 노년 시장은 아직 누구도 도착하지 못한 블루오션이기 때문이다. 시니어 시장을 먼저 준비한 일본 등의 사례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검토했다.
thumbnail_image
#트렌드#초고령화#저출생#피벗투시니어#시니어시프트
좋아요
7
후기
0
Professor

전영수 교수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인구 통계와 세대 분석을 기반으로 한 사회 변화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 기획재정부 협동조합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에서 정책 연구와 자문을 수행한 전문가이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