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로 완성하는 토핑 경제의 시대
조회수0
좋아요11
지금 소비자들은 표준화된 제품을 거부하고, 남들과 다른 '나만의 무언가'를 찾는다. 그로 인해 기존 제품에 개성을 더하는 '토핑 경제'가 부상했다. Z세대가 이끄는 강력한 트렌드이자 창의적 소비의 패러다임, 토핑 경제에 대응하는 기업의 3가지 전략을 소개했다.

#트렌드#토핑경제#개인화#차별화#커스터마이징
좋아요11
Professor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소비자 연구와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서울대에서 소비트렌드분석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소비자 트렌드 발굴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인천시 상징물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