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hip
Business Review
Insight Clip
Leader’s Book
Monthly Forum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Home
CEO Remarks
Program & Speakers
VOD
구매하기
다시보기
FAQ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휴넷CEO 브랜드 소개
휴넷CEO Membership 소개
휴넷CEO Executive MBA 소개
휴넷CEO Executive Leadership School 소개
APP 설치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Join Membership
Membership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로그인
Membership
Business Review
Insight Clip
Leader’s Book
Monthly Forum
Join Membership
Business Review
Insight Clip
Leader’s Book
Monthly Forum
트렌드
2024-12-05
10 min read
차별화로 완성하는 토핑 경제의 시대
좋아요
11
후기
4
KaKao
facebook
Link
지금 소비자들은 표준화된 제품을 거부하고, 남들과 다른 '나만의 무언가'를 찾는다. 그로 인해 기존 제품에 개성을 더하는 '토핑 경제'가 부상했다. Z세대가 이끄는 강력한 트렌드이자 창의적 소비의 패러다임, 토핑 경제에 대응하는 기업의 3가지 전략을 소개했다.
#트렌드
#토핑경제
#개인화
#차별화
#커스터마이징
좋아요
11
후기
4
KaKao
facebook
Link
이전 글
12 min read
경영
불확실성의 시대, 환율도 리스크다
최근 원화 환율의 변동성이 높아지면서 기업 경영이 한층 어려워졌다. 한국 경제는 높은 수출입 의존도 때문에 전통적으로 원화 약세를 긍정적으로 인식해왔지만, 글로벌 공급망 변화와 내수 부담 증가로 원화 약세의 부정적 영향이 커지고 있다. 이제 환율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관리가 필요해졌다.
좋아요 8
댓글 1
신민영 교수
홍익대학교
다음 글
17 min read
경영
미래를 만드는 경영자의 시간 여행, 퓨처백 전략
현재에 갇힌 경영은 미래를 놓친다. 넷플릭스부터 테슬라까지 지금 잘나가는 수많은 기업이 그랬듯, 미래의 렌즈로 현재를 조망하는 기업만이 시장에서 살아남는다.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고, 현재를 되짚어 능동적으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퓨처백 전략을 소개한다.
좋아요 9
댓글 1
휴넷리더십센터
(주)휴넷
Professor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수석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소비자 연구와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서울대에서 소비트렌드분석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소비자 트렌드 발굴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인천시 상징물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0/300
등록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