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1
13min

빅데이터에서 인사이트로, 새로운 비즈니스의 탄생

0
10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 자산인 데이터. 과거의 데이터 활용이 효율성에 치중했다면, 이제는 혁신적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접근법이 주목받는다. 커뮤니티와 고객 참여를 통한 데이터 수집과 활용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창의성을 결합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썸네일 이미지
#경영#고객경험#빅데이터#데이터해석#데이터인스파이어드
10
Professor

이승윤 교수

건국대학교

디지털 문화심리학자로 불리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면 어떠한 고객경험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연구해온 그는 디지털 전환기 비즈니스의 성패를 ‘커뮤니티’에서 찾는다. 팬덤을 넘어,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의 근간이 되는 커뮤니티의 설계를 주요 전략으로 제시한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