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비즈니스리뷰
인사이트클립
위클리픽
CEO칼럼
CEO리포트
북클럽
북다이제스트
리더스북
먼슬리포럼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프로페서 전체보기
C레벨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과정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휴넷CEO APP 설치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Membership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Login
Membership
비즈니스리뷰
인사이트클립
위클리픽
CEO칼럼
CEO리포트
북클럽
북다이제스트
리더스북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리더십
2024.09.11
13min
AI 시대의 네비게이터, 메타인지
조회수
0
좋아요
10
기본
크게
아주 크게
KaKao
Facebook
Link
AI 시대, 메타인지가 리더의 필수 역량으로 주목받는다. 지난 6월에는 빌 게이츠가 AI 개발의 돌파구로 메타인지 전략을 제시하기도 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나의 위치를 이해하는 능력. 리더에게 메타인지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이유이다.
#리더십
#메타인지
#AI
#언러닝
#빌게이츠
좋아요
10
KaKao
Facebook
Link
이전 글
10min
경영
저성장의 시대,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라
기업은 AI 혁명, 미중 패권경쟁, 글로벌 가치 사슬 변화 등 엄청난 환경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여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검토가 반드시 필요하다. 핵심 사업에 집중하며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 기준, 신사업 정책 등 포트폴리오 조정 전략을 담았다.
조회수 1,678
송재용
서울대학교
송재용 교수
서울대학교
다음 글
11min
경영
시간을 초월한 가치, 헤리티지로 차별화하라
기업의 오랜 역사와 가치로 브랜드 정체성을 만드는 헤리티지. 기업의 헤리티지는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자산이 된다. 현대자동차, 아디다스 등 사례를 통해 헤리티지로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하고,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조회수 1,476
최순화
동덕여자대학교
최순화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
--:--
10
10
Professor
구본권 소장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IT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디지털 인문학자이다. 디지털화에 따른 다양한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이 바꿀 세계와 인간의 미래를 연구하며 꾸준히 글을 쓰고 강의하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0/300
등록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