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연구의 변곡점, 멀티제너레이션의 등장
조회수0
좋아요13
의료 발전과 수명 연장으로 한 사람이 여러 세대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는 '멀티제너레이션 시대’를 맞이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조직,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나이를 기준으로 한 전통적 세대 연구가 아닌 라이프 스테이지와 경험을 중시하는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

#트렌드#수명연장#세대론#세대연구#멀티제너레이션
좋아요13
--:--
--:--
Professor
최지혜 연구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소비자 연구와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서울대에서 소비트렌드분석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소비자 트렌드 발굴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인천시 상징물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