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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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기업에는 슈퍼 팬덤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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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6배의 미국보다 국내 CD 판매량이 3배 높다고 한다. 그 이유는 K-POP 팬덤 문화에 있다. 팬덤 문화는 이제 비즈니스의 영역까지 지배한다. 단순한 소비자 만족을 넘어 굳건한 브랜드 충성도와 신념을 공유하는 팬슈머의 형성이야말로 현대 비즈니스의 핵심 전략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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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팬덤#브랜드충성도#팬슈머#소비자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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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이승윤 교수

건국대학교

디지털 문화심리학자로 불리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면 어떠한 고객경험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연구해온 그는 디지털 전환기 비즈니스의 성패를 ‘커뮤니티’에서 찾는다. 팬덤을 넘어,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의 근간이 되는 커뮤니티의 설계를 주요 전략으로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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