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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교육문의
혁신
2024.04.23
13min

무모한 실험과 실패를 성공으로 연결한다

조회수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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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기업의 대명사가 된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테슬라의 공통점은 리스크 테이킹을 장려하며,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하는 기업 문화였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실패를 분석해 성공으로 연결하는 '계산된 리스크 테이킹'이 기업 운영의 새 기준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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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디지털전환#계산된리스크#조직문화#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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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min

경영
내우외환의 중국 경제와 2차 차이나 쇼크

잘 나가던 중국 경제가 예전같지 않다. 앞과 뒤가 다른 시진핑의 경제 정책, 장기화된 부동산 리스크, 내수 부진 등 전 분야에서 감지되는 2차 차이나 쇼크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전 세계 수출시장에서 중국 제품과 경쟁하는 기업이라면 더욱 촉각을 곤두세워야 한다.
조회수 1,660
조영무LG경영연구원

조영무 연구위원

LG경영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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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min

리더십
MZ세대를 위한 변호의 글

많은 조직에서 별종으로 취급하는 MZ세대는 질문을 통해 업무를 명확히 이해하고자 하며, 불합리한 상황에서는 적극 문제를 제기한다. 또 성과에 대한 공정한 보상을 중시한다. 이제 조직의 미래는 그들에게 달렸다. 알고 보면 가장 합리적인 인재상인 MZ세대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조회수 3,635
한근태한스컨설팅

한근태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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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이승윤 교수

건국대학교

디지털 문화심리학자로 불리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면 어떠한 고객경험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연구해온 그는 디지털 전환기 비즈니스의 성패를 ‘커뮤니티’에서 찾는다. 팬덤을 넘어,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의 근간이 되는 커뮤니티의 설계를 주요 전략으로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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