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비즈니스리뷰
인사이트클립
위클리픽
CEO칼럼
CEO리포트
북클럽
북다이제스트
리더스북
먼슬리포럼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프로페서 전체보기
C레벨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과정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휴넷CEO APP 설치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1588-6559
휴넷CEO
휴넷CEO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지금 가입하기
Membership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Login
Membership
비즈니스리뷰
인사이트클립
위클리픽
CEO칼럼
CEO리포트
북클럽
북다이제스트
리더스북
먼슬리포럼
지금 가입하기
리더십
2024.04.19
12min
공감 경영, 디지털 네이티브와 소통하라
조회수
0
좋아요
8
KaKao
Facebook
Link
세계적인 기업 구글과 MS가 발표한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은 바로 ‘공감 능력’이었다. 소통 기술과 도구가 다양해질수록 세대간, 집단 간 갈등은 오히려 커지는 디지털 시대. 다양한 구성원과 효율적으로 협업하며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감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경영
#소통
#공감경영
#MZ세대
#디지털네이티브
좋아요
8
KaKao
Facebook
Link
이전 글
15min
트렌드
팬덤 경제의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라
스위프트노믹스. 팬덤 경제의 정점에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경제 효과를 이르는 말이다. MZ세대의 소비 변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도 혁신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를 대상으로 한 세계관과 팬덤 경제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조회수 1,187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
성균관대학교
다음 글
13min
경영
내우외환의 중국 경제와 2차 차이나 쇼크
잘 나가던 중국 경제가 예전같지 않다. 앞과 뒤가 다른 시진핑의 경제 정책, 장기화된 부동산 리스크, 내수 부진 등 전 분야에서 감지되는 2차 차이나 쇼크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전 세계 수출시장에서 중국 제품과 경쟁하는 기업이라면 더욱 촉각을 곤두세워야 한다.
조회수 1,188
조영무
LG경영연구원
조영무 연구위원
LG경영연구원
Professor
구본권 소장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IT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디지털 인문학자이다. 디지털화에 따른 다양한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이 바꿀 세계와 인간의 미래를 연구하며 꾸준히 글을 쓰고 강의하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0/300
등록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