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경제의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라
조회수0
좋아요6
스위프트노믹스. 팬덤 경제의 정점에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경제 효과를 이르는 말이다. MZ세대의 소비 변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도 혁신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를 대상으로 한 세계관과 팬덤 경제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경제#팬덤경제#스위프트노믹스#MZ세대#애플
좋아요6
Professor
최재붕 교수
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이자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전문가이다. 챗GPT를 비롯한 디지털 문명을 필두로 인문학, 심리학, 공학, 비즈니스 등을 함께 탐구하는 공학자이다.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대중 강연으로도 유명하다.
후기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