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hip
Business Review
Insight Clip
Leader’s Book
Monthly Forum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Home
CEO Remarks
Program & Speakers
VOD
구매하기
다시보기
FAQ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휴넷CEO 브랜드 소개
휴넷CEO Membership 소개
휴넷CEO Executive MBA 소개
휴넷CEO Executive Leadership School 소개
APP 설치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Join Membership
Membership
Executive Academy
Executive MBA
Executive Leadership School
FORESIGHT KOREA 2025
로그인
Membership
Business Review
Insight Clip
Leader’s Book
Monthly Forum
Join Membership
Business Review
Insight Clip
Leader’s Book
Monthly Forum
리더십
2024-09-11
13 min read
AI 시대의 네비게이터, 메타인지
좋아요
9
후기
1
KaKao
facebook
Link
AI 시대, 메타인지가 리더의 필수 역량으로 주목받는다. 지난 6월에는 빌 게이츠가 AI 개발의 돌파구로 메타인지 전략을 제시하기도 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나의 위치를 이해하는 능력. 리더에게 메타인지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이유이다.
#리더십
#메타인지
#AI
#언러닝
#빌게이츠
좋아요
9
후기
1
KaKao
facebook
Link
이전 글
10 min read
경영
저성장의 시대,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라
기업은 AI 혁명, 미중 패권경쟁, 글로벌 가치 사슬 변화 등 엄청난 환경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여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검토가 반드시 필요하다. 핵심 사업에 집중하며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 기준, 신사업 정책 등 포트폴리오 조정 전략을 담았다.
좋아요 8
댓글 3
송재용 교수
서울대학교
다음 글
11 min read
경영
시간을 초월한 가치, 헤리티지로 차별화하라
기업의 오랜 역사와 가치로 브랜드 정체성을 만드는 헤리티지. 기업의 헤리티지는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자산이 된다. 현대자동차, 아디다스 등 사례를 통해 헤리티지로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하고,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좋아요 10
댓글 2
최순화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Professor
구본권 소장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장
IT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디지털 인문학자이다. 디지털화에 따른 다양한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이 바꿀 세계와 인간의 미래를 연구하며 꾸준히 글을 쓰고 강의하고 있다.
Professor 콘텐츠 더 보기
후기
0/300
등록
첫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