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 SPEAKERS

  • 08:00 ~ 09:00
    등록 데스크 오픈
  • 09:00 ~ 09:50
    KEYNOTE
  • KEYNOTE

    2025년 사업 전략 수립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패러다임

    국내외 경제 환경에 거대한 패러다임 변화를 겪으며 한국 경제와 기업은 2025년에 중요한 변곡점에 서게 될 것이다. 2025년 사업 전략 수립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한 패러다임으로 본 강연에서는 AI 혁명, 미국 대선 결과와 같은 정치적 불확실성과 미중 패권전쟁과 같은 지정학 (geopolitics) 적 변화로부터 오는 기회와 위협, 글로벌 공급망의 대전환, 국내외 경제의 경기 둔화 위험성과 저성장 기조 고착화에 초점을 맞춘다. 또한 이러한 패러다임 대전환기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한 시나리오 플래닝 기반의 전략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한다.

    송재용 연사 프로필 이미지
    연구 리포트 공개!
    서울대 경영대 아모레퍼시픽

    송재용 석학교수

  • 09:50 ~ 10:10
    NETWORKING RECEPTION (20')
  • 10:10 ~ 17:30
    각 TRACK 프로그램 진행
    - 각 프로그램 전후 20분의 Break Time이 제공됩니다. - 12:10 ~ 13:10 까지 점심시간이 제공됩니다.
    • TRACK A

      2025년 경제 전망과 기회

      다가오는 2025년, 글로벌 경제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 본 트랙에서는 2025년 경제를 전망하고, 위기 속에서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전략적 합의를 도출하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다. 본 트랙에서는 글로벌 경제 전망, 미-중 패권 경쟁이 불러올 경제적 변화, ESG와 공급망 관리의 중요성, 정부 정책 변화가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다룬다. 특히, 경제 침체 대응 전략과 2025년 국내 통화 정책이 글로벌 경제에 미칠 영향을 논의하며,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 조영무 연사 프로필 이미지
        10:10 ~ 11:002025년 글로벌 경제 전망
        LG 경영연구원

        조영무 위원

      • 이근 연사 프로필 이미지
        11:20 ~ 12:10미-중 패권 전망에 따른 2025년 글로벌 경제 변화
        서울대

        이근 석좌교수

      • 이동석 연사 프로필 이미지
        13:10 ~ 14:00ESG와 공급망 관리의 중요성
        삼정KPMG

        이동석 부대표

      • 이은영 연사 프로필 이미지
        14:20 ~ 15:102025년 정부 예산안과 경제정책방향이 기업에 주는 시사점
        삼일PwC경영연구원

        이은영 상무

      • 김광석 연사 프로필 이미지
        15:30 ~ 16:202025 한국 경제 전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김광석 연구실장

      • 홍경식 연사 프로필 이미지
        16:40 ~ 17:302025년 국내외 통화정책과 금융여건
        국제금융센터

        홍경식 부원장

    • TRACK B

      VUCA시대의 경영전략

      VUCA(Volatility, Uncertainty, Complexity, Ambiguity) 시대에 접어든 현재, 기업들은 끊임없는 변화와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다. 본 트랙에서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기업이 성공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을 탐구한다. 이 트랙은 기업들이 복잡한 경제환경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혁신 사례와 성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영 전략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주요 세션으로는 VUCA 시대에 필요한 기업 전략, 실리콘밸리의 혁신 전망, 경기 침체 변화와 리스크 관리 전략, 벨류업과 기업지배 구조, 생성형 AI의 전망과 기업 경영, 그리고 불황 돌파를 위한 M&A 전략 등이 있다.

      • 이복연 연사 프로필 이미지
        10:10 ~ 11:00불확실시대의 신사업 성공전략
        패스파인더넷

        이복연 대표

      • 손재권 연사 프로필 이미지
        11:20 ~ 12:102025 실리콘밸리 發 혁신을 미리 본다.
        더밀크

        손재권 대표

      • 이석현 연사 프로필 이미지
        13:10 ~ 14:00경기 침체와 기업 리스크 관리 전략
        솔리디엄

        이석현 대표

      • 김우진 연사 프로필 이미지
        14:20 ~ 15:10밸류업과 기업지배 구조
        서울대

        김우진 교수

      • 황재선 연사 프로필 이미지
        15:30 ~ 16:20생성형 AI 전망과 기업 경영
        SK디스커버리랩

        황재선 부사장

      • 김이동 연사 프로필 이미지
        16:40 ~ 17:30불확실성 시대, 불황 돌파를 위한 M&A 전략
        삼정KPMG

        김이동 대표

    • TRACK C

      미래 소비 트렌드 예측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는 '2024년 소비자 동향' 보고서에서 소비자들이 더 이상 예측 가능한 행동을 보이지 않으며, 중산층은 불황과 물가 상승에도 사치품을 구매하고, 은퇴한 시니어들은 소비 시장의 큰손으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브랜드 충성도는 약화되고 있다. 본 트랙은 이러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2025년 마케팅 전략을 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주요 소비 키워드, AI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 멀티 제너레이션 시대의 소비 행태 변화, 불황기 마케팅 전략, 유통 대격변 시대의 기업 대응 방안, 고객 경험과 커뮤니티 마케팅의 중요성 등을 다루며, 소비자 행동 패턴과 시장 환경에 적응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 김용섭 연사 프로필 이미지
        10:10 ~ 11:002025년 한국 사회를 지배할 소비 키워드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김용섭 소장

      • 김태훈 연사 프로필 이미지
        11:20 ~ 12:10AI 시대 마케팅 뉴 트렌드 2025
        LG 유플러스

        김태훈 상무

      • 서기석 연사 프로필 이미지
        13:10 ~ 14:00불황기 시대의 마케팅 전략
        前 이케아코리아

        서기석 CMO

      • 전영수 연사 프로필 이미지
        14:20 ~ 15:10멀티제너레이션 시대, 소비 행태의 변화와 새로운 기회 창출 전략
        한양대

        전영수 교수

      • 이승윤 연사 프로필 이미지
        15:30 ~ 16:20고객 경험과 커뮤니티 마케팅 '팬덤을 만드는 고객 경험 전략'
        건국대

        이승윤 교수

      • 정연승 연사 프로필 이미지
        16:40 ~ 17:30유통 대격변 시대, 기업의 대응 방안
        단국대

        정연승 교수

    • TRACK D

      AI 시대의 인사조직전략

      AI 시대에 접어든 현재, 인사조직 전략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AI를 활용해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 인사조직전략 수립의 핵심적인 능력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AI는 저숙련 행정직 노동자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으며, 일하는 방식 자체를 혁신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인사조직전략은 단순한 인사관리 차원이 아닌 경영 전략의 큰 축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본 트랙에서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글로벌 HR 트렌드, 인공지능 시대의 일과 조직의 미래, 인재 확보와 유지 전략, HR 애널리틱스와 인공지능의 활용, 복합 위기 시대의 리더십 등을 다룬다

      • 정태희 연사 프로필 이미지
        10:10 ~ 11:00글로벌 HR 트렌드 2025
        리박스컨설팅

        정태희 대표

      • 서용석 연사 프로필 이미지
        11:20 ~ 12:10인공지능 시대 일과 조직의 미래
        카이스트

        서용석 교수

      • 이중학 연사 프로필 이미지
        13:10 ~ 14:00피플 애널리틱스와 생성형 인공지능
        가천대

        이중학 교수

      • 박형철 연사 프로필 이미지
        14:20 ~ 15:10War for Talent 'Top Grading & Retention'
        김앤장 매니지먼트&피플센터

        박형철 센터장

      • 정현석 연사 프로필 이미지
        15:30 ~ 16:20The Future Workforce
        딜로이트 컨설팅

        정현석 부사장

      • 이무원 연사 프로필 이미지
        16:40 ~ 17:30복합 위기 시대 (Poly Crisis) 위기 극복 리더십
        연세대

        이무원 교수

    • TRACK E

      AI 혁명과 미래 경영

      AI 혁명은 기업 경영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AI는 데이터 분석, 자동화, 예측 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여러 혁신을 동반하여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기회를 제공한다. 본 트랙은 최신 AI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 방안을 제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경영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의 전망과 기업 경영에 미치는 시사점, 2025년을 지배할 기술 트렌드, 기술 주도 시대의 First Mover 전략,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방안, 글로벌 AI 동향과 미래 맞춤형 AI 전략, 빅 테크가 주도하는 기술과 기업의 미래 등을 다룬다.

      • 오순영 연사 프로필 이미지
        10:10 ~ 11:00AI기술 전망과 경영전략적 시사점
        前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

        오순영 센터장

      • 김지현 연사 프로필 이미지
        11:20 ~ 12:102025 한국 AI 산업 전망과 글로벌화의 가능성
        SK my SUNI

        김지현 부사장

      • 신동형 연사 프로필 이미지
        13:10 ~ 14:00AI 혁명 현황과 미래 그리고 인사이트
        알서포트

        신동형 팀장

      • 이건복 연사 프로필 이미지
        14:20 ~ 15:10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방안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

      • 김명구 연사 프로필 이미지
        15:30 ~ 16:20Global AI 동향과 미래 맞춤형 AI 전략
        알바레즈앤마샬

        김명구 부사장

      • 조성준 연사 프로필 이미지
        16:40 ~ 17:30빅테크가 만들어가는 테크와 기업의 미래
        서울대

        조성준 교수

  • 17:30 ~ 18:00
    FAREWELL

* 세부 일정 및 연사자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