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와 진정성이 돈 벌어주는 시대

시간 7 | 서용구 강사 | 방영일 2021.06.28
경영 > 고객경험을 연출하라
강의소개
기업의 윤리 경영,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기업 윤리를 지키지 않아 부정적 이미지가 낙인 찍힌 기업의 매출이 하락하고 시장점유율이 떨어진 사례가 속속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제 윤리 경쟁력이 기업의 가치를 결정하는 윤리 브랜드 시대에 들어서게 된 것인데요. 이는 소비자들의 소비 기준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기능적 소비를 하기보다 올바른 사회적 가치를 구입하기 바라는 소비자들의 경향에 맞추어 기업 또한 변화해야 할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기업 윤리 경영 이슈의 대두와 그 필요성을 알아봅시다.
교수명
서용구
약력
옥스퍼드 대학교 경영학 박사
(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현) 한국유통학회 회장
(현)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전) 산업연구원(KIET) 유통산업담당 수석연구원
(전) 르꼬르동 블루 HospitalityMBA 한국 Dir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