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데이터에 목마르다

시간 9 | 강정우 강사 | 방영일 2021.03.24
이슈&트렌드 > 디즈니와 넷플릭스 디지털 혁신의 비밀
강의소개
비즈니스 경쟁의 대상과 방식까지 모든 것이 뒤바뀌는 세상입니다. 그야말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 모든 산업에 걸쳐 충격을 미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며, 기업에게 DX란 이제 단순 경쟁이 아닌 생존의 문제이죠. 하지만 변화된 환경에 맞게 비즈니스의 정체성을 바꾸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디지털에 완벽 적응한 것은 물론 자신들의 경쟁력으로 만든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DVD 대여 업체에서 스트리밍 지배자로 거듭난 넷플릭스입니다. 과연 넷플릭스는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에 성공했을까요? 그들은 무엇을 얻고, 무엇을 버렸을까요? 넷플릭스의 디지털 혁신 과정을 들여다보며,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보세요.
교수명
강정우
약력
와튼스쿨 MBA 경영학 석사
서울대 정치학과 학사

현) 프롬포터 테크놀로지 플랫폼 데이터 분석 및 전략 임원
현) 하나 금융그룹 디지털 혁신 트레이너
현) SK 그룹 디지털 혁신 트레이터
전) LG 전자 온라인 광고 애널리스트
전) 맥킨지 앤 컴퍼니 매니저
전) 위메프 전략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