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강릉 경포대 수제 햄버거집의 인기 비결이 포지셔닝에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십니까? 경포 앞 바다의 가게는 대부분 횟집이 즐비한데, 근방에서는 유일한 햄버거 가게인 것입니다. 이는 홈플러스의 전략과도 흡사합니다. 홈플러스는 15개 국내외 할인점 브랜드가 40개 점포를 오픈한 춘추전국시대에 가장 뒤늦게 합류한 후발 주자였습니다. 이마트와는 달리 영남거점을 먼저 확보 후 수도권으로 진입하였고, 위치도 중심상업지구에 포지셔닝하였습니다. 경포대 햄버거 가게나 홈플러스 사례를 통해 포지셔닝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경영에 적용시켜 보시면 어떨까요?
교수명
이재형
약력
MBA, 미시간대학교 경영대학원 (University of Michigan)
공학석사,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공학과
현) 비즈니스임팩트 대표
현) 피플앤비즈니스 교수
현) GLG(Gerson Lehrman Group) 및 AlphaSights 자문위원
현) 한스코칭 파트너코치, 아시아코치센터 파트너코치
전) ICF Korea Chapter(국제코치연맹 한국지부) 이사
전) KT그룹사 CFO(최고재무책임자)/경영기획총괄
전) KT 그룹경영단 팀장, KT 전략기획실 Senior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