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통찰을 위한 타협 없는 퀄리티

100개의 비즈니스 핵심 토픽

Strategic
Management

전략경영

경영자의 통찰력과 지속가능 전략

1개월차 | 25개 시리즈

  • 1. 경영 패러다임의 대전환, 기업 전략을 완전히 바꿔라
  • 2. 전략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기업의 운명을 결정한다 : 글로벌 공급망 대전환
  • 3. 전략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기업의 운명을 결정한다 : AI기반 디지털 대전환
  • 4. 전략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기업의 운명을 결정한다 : 중장기 저성장 시대의 新 경영전략
  • 5. 매년 사업계획을 열심히 세워도 성과가 별로인 이유는?
  • 6. 고객가치 개선이 아닌 고객가치 혁신 방법은?
  • 7. 선도기업은 망했는데 하위기업이 살아남은 이유는?
  • 8.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은?
  • 9. 고객에게 전달할 가치제안에 반드시 필요한 파트너는 누구인가?
  • 10. 혁신게임에서 생존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을 잡는 방법은?
  • 11. 잘 할 수 있는 사업에 진출할 것인가? vs. 수익성이 높아 보이는 사업에 진출할 것인가?
  • 12. 관성을 버리고, 새로움으로 기업을 혁신하기 위한 제도는? : CV & CVC
  • 13. M&A와 전략적 제휴는 늘 성공하는가?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가?
  • 14. ESG washing이 아닌 ESG 실천을 위한 체크리스트는?
  • 15. 기업지배구조는 감시체계일까? 최고의 성과를 나게하는 지원체계일까?
  • 16. 전략은 좋았는데 실행이 안 됐다? 전략 실행을 위한 시작점은 무엇인가?
  • 17. 전략 따로 조직 디자인 따로? : 전략 실행의 도구가 바로 조직 디자인
  • 18. 지표는 달성하고 회사는 망했다고? : 전략 실행의 방향을 잃지 않는 방법
  • 19. 전략 실행의 동반자는 누구인가? : 전략에 맞는 사람 vs. 사람에 맞춘 전략
  • 20. 전략 실행 쉽게 할 수 있다고? : 일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주는 방법
  • 21. 기술혁신은 무조건 해야 하는 걸까? : 혁신의 양면성과 기술상업화 전략
  • 22. 왜 대부분의 기업은 DT 구현에 실패하는가? : DT의 본질과 구현의 핵심요소
  • 23. DT의 성공요인은 타이밍! 시장 진입의 최적 시점은 언제인가?
  • 24. 개나 소나 플랫폼? 양면 시장 구축을 통한 디지털 플랫폼 성공전략은?
  • 25. 불확실성하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Accounting
Finance

회계재무

숫자로 보는 경영자의 전략

2개월차 | 25개 시리즈

  • 1. 숫자는 경영을 어떻게 바꾸는가?
  • 2. Super CFO는 기업의 살림꾼
  • 3. 회계감독의 먹이가 되는 연결재무제표를 아십니까?
  • 4. [전문가 좌담] 저성장시대, 숫자로 바라 본 한국기업의 생존전략
  • 5. 기업 가치평가의 실적 트렌드가 바뀐다 ESG
  • 6. 행동주의 펀드는 기업 사냥꾼? 기업가치 동반자?
  • 7. 이익을 내는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
  • 8. 내부회계관리제도는 횡령을 막을 수 있나요?
  • 9. AI 시대에 도태될 것인가? 살아남을 것인가?
  • 10. 기업을 죽이고 살리는 투자의사결정은 어떻게?
  • 11. 지분 30% 매입으로 미국 기업의 경영권 인수가 가능한가?
  • 12. 손익분석의 정석과 수익성지표의 활용
  • 13. 기업의 지속가능성, 원가(Cost) 경쟁력만으로 충분할까요?
  • 14. 자산 규모는 동일하지만 기업가치는 왜 다를까요?
  • 15. 현금 없는 이익은 사막의 신기루와 같다.
  • 16. 밑 빠진 독에 '돈' 붓지 않으려면, 챙겨봐야 할 숫자
  • 17. 돈 만 버는 오른발 경영자와 자금도 아는 양발 경영자의 승부
  • 18. 글로벌 비즈니스 위험관리는 이것을 이용하라
  • 19. 고금리시대, 기업의 재무안정성은 이렇게 평가하라!
  • 20. 숨겨진 자산, 숨겨진 부채
  • 21. 한국 기업지배구조의 핵심문제는 순환출자인가?
  • 22. 리파운더가 필요한 시대, 리파운더의 성공과 실패
  • 23. 기업의 가치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4. 기업가치 평가는 정확하고 객관적일까요?
  • 25. M&A 하고 싶은데 우리 기업의 기업가치는?

Marketing

마케팅

압도적 우위 선점을 위한 마케팅 전략

3개월차 | 25개 시리즈

  • 1. 마케팅의 목표는 판매 극대화가 아니다?
  • 2. 의사결정,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로 접근하라!
  • 3. 타깃 없는 마케팅은 필패: 시장을 명중시켜라!
  • 4. 경쟁사가 아닌 고객의 차별화 가치에 집중하라!
  • 5. 초연결사회, 새로운 유통이 시작된다.
  • 6. 20%만이 차지하는 신상품 성공의 한 끗 차이
  • 7.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데이터를 관리하라!
  • 8. 마케팅의 과학적 접근, 데이터 기반 마케팅 관리
  • 9. 비즈니스 문제 해결의 열쇠, 마케팅 애널리틱스
  • 10. 성공하는 기업의 일상이 된 마케팅 실험
  • 11. 마케팅 경쟁우위,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고객 가치 비틀기
  • 12. 마케팅에서 찾은 소비자 심리학, 직관 vs. 데이터
  • 13. 경험을 설계하는 마케팅, 경험을 구매하는 고객
  • 14. 브랜딩: 세일즈, 마케팅과 어떻게 다른가?
  • 15. 콘셉트의 고집 vs. 시대의 변화, 브랜딩의 교차로
  • 16. 위기를 기회로! 브랜드 미션과 커뮤니케이션의 기술
  • 17. Why Universe? 소비자가 열광하는 세계관 브랜딩
  • 18. 브랜드에도 필요한 CPR! 위스키에서 찾은 ‘역전의 브랜딩’
  • 19. 스토리텔링은 어떻게 브랜딩에 날개를 달아주는가?
  • 20. B2B 기업도 브랜드로 도약하라!
  • 21. B2B는 P2P: 인간적 관계와 신뢰의 중요성
  • 22. 전략적 시장지향: 핵심 가치는 지키되, 수단과 방법은 혁신하라!
  • 23. ESG, 기업의 부담인가? 새로운 마케팅 기회인가?
  • 24. 생성형 AI로 마케팅을 리마스터링하라!
  • 25. What is Next? 마케팅 메가 트렌드

Organization
Behavior & HRM

인사조직

인적자원에 대한 경영자의 역할과 전략

4개월차 | 25개 시리즈

  • 1. 다양성을 인정하지 않으면 창의성은 존재하기 어렵다.
  • 2. 두려움이 없는 조직이 되려면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가?
  • 3. 성공적인 변화관리를 위해 경영자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
  • 4. 혁신을 통한 고성과 조직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5. 직원경험설계를 통한 고몰입 조직문화 구축하기
  • 6.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이를 위한 HR의 역할은 무엇인가?
  • 7. 보상과 인센티브는 과연 직원동기를 저하시키는가?
  • 8. 직무중심의 인사관리는 사람중심의 HR과 어떻게 다른가?
  • 9. 인건비를 줄이면 노동비용이 줄어들까?
  • 10. 거부할 수 없는 미래의 HR은 이미 시작되었다.
  • 11. Skill 중심의 HR관리는 왜 중요하게 된 것일까?
  • 12. 건강한 조직문화는 왜 기업에 필수조건인가?
  • 13. 경영자의 영향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14. 이기고 지는 협상이 아닌 가치를 Up 시키는 협상은 존재하는가?
  • 15. 리더는 왜 잘못된 의사결정을 하는가?
  • 16.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
  • 17. 조직을 몰입하게 만드는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
  • 18. 어떻게 하면 구성원의 성장과 성과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 19. 경영자의 꿈과 비전은 구성원에게 목적의식을 심어준다.
  • 20. 경영자는 본능이 아닌 전략적 사고를 해야 성공한다.
  • 21. 혁신을 위한 실행 젼략과 리스크 관리를 어떻게 수립해야 할까?
  • 22. AI와 인간의 가장 큰 차이점: 다양성과 포용성
  • 23. 리더의 균형잡힌 삶이 왜 중요할까?
  • 24. Next를 만드는 경영자 코칭에는 무엇이 다른가?
  • 25. 실리콘밸리 리더십의 시작, 1on1

최고가 되기 위해, 최고에게 배우다

비즈니스 분야 탑티어 교수진 25인

그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국내 명문대 교수진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휴넷CEO Executive MBA에서 학문적 성과뿐 아니라 임원 교육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교수진을 만나보세요.

송재용 교수
전략경영
서울대학교송재용 교수
글로벌 대표 경영구루
김언수 교수
전략경영
고려대학교김언수 교수
전략실행의 일인자
정도진 교수
회계재무
중앙대학교정도진 교수
정부가 인정한
회계재무 전문가
김우진 교수
회계재무
서울대학교김우진 교수
한국 최고의
기업지배구조 전문가
유원상 교수
마케팅
고려대학교유원상 교수
산학을 아우르는
마케팅 전문가
한상린 교수
마케팅
한양대학교한상린 교수
국내 최고의
B2B 마케팅 전문가
김태규 교수
인사조직
고려대학교김태규 교수
국내 조직행동 최고 권위자
정동일 교수
인사조직
연세대학교정동일 교수
리더십의 세계적인 대가
이동현 교수
전략경영
가톨릭대학교이동현 교수
한국의 경영대가 30인
이준만 교수
전략경영
서울대학교이준만 교수
국내외를 대표하는
성장전략의 신진 대가
김병조 교수
전략경영
고려대학교김병조 교수
시대를 리드하는
DT Changer
신현한 교수
회계재무
연세대학교신현한 교수
기업재무 최고 전문가
채준 교수
회계재무
서울대학교채준 교수
서울대학교 MBA
최고 명강사
박성호 교수
마케팅
서울대학교박성호 교수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이승윤 교수
마케팅
건국대학교이승윤 교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김지헌 교수
마케팅
세종대학교김지헌 교수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유승철 교수
마케팅
이화여대유승철 교수
미디어 융합 마케팅 전문가
이정연 교수
인사조직
서울대학교이정연 교수
국내 인사조직의 최고 석학
장영균 교수
인사조직
서강대학교장영균 교수
인사조직 전문가
김경일 교수
인사조직
아주대학교김경일 교수
대한민국 대표 인지심리학자
김봉선 대표
전략경영
핵사곤슬레이트김봉선 대표
통찰력과 실행력을 두루 갖춘
헥사곤 슬레이트
이병남 대표
전략경영
IMM / 前 BCG이병남 대표
BCG 최초
글로벌 시니어 파트너
신규섭 이사
전략경영
IMM / 前 BCG신규섭 이사
글로벌 경영 컨설턴트
정현석 부사장
인사조직
딜로이트정현석 부사장
인사조직 컨설팅
국내 최고 전문가
현미숙 대표
인사조직
하우코칭현미숙 대표
삼성, 현대 등 만명의 리더를
변화시킨 전문가

학습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완성도를 더하는

Executive MBA 전용 러닝 플랫폼

running-platform-image

1. 온라인, 오프라인 학습

품격 있는 4K급 고해상도 컨텐츠 25개의 토픽 학습부터, 오프라인 학습 안내까지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atic/images/academy/line/desktop-line1.png
/static/images/academy/line/desktop-line2.png

2. 아티클

Executive MBA 토픽과 관련된 비즈니스인사이트를 컴팩트한 분량의 아티클로 제공합니다.

완벽한 리더십 저니를 위한

하이브리드 러닝

bg-line
hybrid1

온라인 교육으로

임원이 알아야 할

경영 지식의 정수 학습

hybrid2

주임 교수와 함께 하는 Case Study 워크숍으로

학습 완성도 Up

hybrid3

KT 신수정 부사장, 서울대 배철현 박사 외

명사와 함께하는 5번의 Insight 특강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한

임원간 네트워킹

hybrid4

초격차 퀄리티. 초몰입형 학습설계.

이게 바로 휴넷 Executive MBA를 선택해야 할 이유 입니다

오직 휴넷CEO Executive MBA를 위해 국내 명문대 교수진이 한 자리에서 모였습니다.
학문적 성과뿐 아니라 임원 교육 및 코칭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교수진이 비즈니스 통찰을 전합니다.

교수진

구성

온라인

오프라인

특강

강의방식
주요특징
학습경험
학습시간
비용
휴넷 Executive MBA
국내 최고 교수진 25명을 한 번에

O

O

O

하이브리드(온+오프) or 온라인 중

원하는 방식으로 택1

총 100개 핵심 토픽 기반 콘텐츠

온/오프 교육 원하는 서비스 선택하여 설계 가능

온+오프 하이브리드 러닝으로 바쁜 임원들에게 최적화

[온라인] 분야별 최고 교수진 강의

[오프라인] 주임 교수와 함께하는 case study 워크숍

4개월

500만원

* only online 250만원

타기관 임원 교육

강사 중심의 교육

대학 교수 5명 내외

X

O

O

Only 오프라인 집체교육

경영학 기본 커리큘럼

강사 중심 운영

오프라인 강의 중심의

학습경험 제공

1~3개월
300~500만원

대학 Executive MBA

네트워크 중심의 MBA

해당 대학 교수 한정

X

O

O

Only 오프라인 집체교육

정통 경영/경제학 커리큘럼

동문 네트워크

정통 경영 이론 중심의

대면 학습

2년 (주말 학위 과정)
8,000만원~2억원

상황에 맞게 선택만 하세요.

임원 MBA 최적의 2가지 타입의 교육 유형을 제안합니다.

01
3/26 신청마감2기 모집중

경영의 정수만을 뽑아서 학습하고 싶다면

Online Course

온라인 코스(4개월)

  • ・ Online Lecture 4개월
  • ・ Executive MBA 전용 러닝 플랫폼
  • ・ 비즈니스 아티클, 경영자 필독서, AI노트
250만원
02
1기 신청마감

심화 케이스 스터디&네트워킹

완벽한 리더십 저니를 만들어 가고 싶다면

Hybrid Course

하이브리드 코스(4개월)

  • ・ 입학식/졸업식
  • ・ Online Lecture 4개월
  • ・ Offline Workshop 4회
  • ・ Insight 특강 5회
500만원
Executive MBA 구매 특전

비즈니스 오감을 깨우는 프리미엄 인사이트

휴넷CEO Membership Basic 1년 제공

- 1년 100만원 상당 -

010203

Business Review

CEO만의 경영 백과

원고 25매 아티클 데일리 업데이트

Insight Clip

프리미엄 인사이트 클립

매일 10분 영상 데일리 업데이트

Business Monthly Forum

임원 전용 네트워크

월 1회 조찬포럼, Live 참석 제공

client

휴넷이 임원 교육의 기준을 만듭니다.

신입사원 교육부터 리더 교육까지,

휴넷을 경험해 보셨다면

이제 임원 교육도 휴넷 입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 Peter Drucker -

미래를 창조하는 경영자 교육 대표 브랜드

휴넷CEO

Executive M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