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가 식품을 만든다?

시간 7 | 김용섭 강사 | 방영일 2018.10.10
이슈&트렌드 > 트렌드 인사이트
강의소개
파타고니아(Patagonia)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로 그들만의 기업정신인 친환경적인 방식을 고수하며 소비자의 믿음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들만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식품 사업에도 진출하였습니다. 이제 기업들도 환경보호, 윤리의식, 지속 가능성에 대해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한 때입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사회적 기준을 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교수명
김용섭
약력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2006 ~ 현재)
Trend Analyst & Strategy Consultant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강사
KBS, 주간동아, 머니투데이 칼럼니스트
저서 <라이프 트렌드 2016 : 그들의 은밀한 취향>, <라이프 트렌드 2015 : 가면을 쓴 사람들>, <라이프 트렌드 2014 : 그녀의 작은 사치>, <라이프 트렌드 2013 : 좀 놀아본 오빠들의 귀환>, <집요한 상상>, <소비자가 진화한다>, <트렌드 히치하이킹> 외 다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CJ, LG 등 주요 대기업에서 특강/워크샵 1000여건, 컨설팅 프로젝트 100여건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