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컨티넨탈, 화려한 부활의 비밀

시간 7 | 황성욱 강사 | 방영일 2018.05.24
리더십 > 감각으로 사고하라, 센스메이킹
강의소개
포드의 자동차, 링컨은 1940~1960년 까지만 해도 엘비스 프레슬리, 프랭크 시나트라 등 유명인들이 애용하던 브랜드였습니다. 그토록 유명했던 링컨은 고급차 시장에서 점유율 5.5%까지 추락했고 심지어 고객의 평균연령이 65세나 될 정도로 미래가 보이지 않는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난관에 봉착한 CEO 마크필즈와 컨설팅사 레드어소시에이츠는 이 문제를 어떻게 정의하고 브랜드를 회생시킬 수 있었을까요? 문제를 사회적 맥락과 관계 속에서 파악해야 한다는 그들의 통찰력을 흥미로운 사례와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교수명
황성욱
약력
헬싱키 경영경제 대학원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디자인학부 대학원 디자인학 석사

現) SEED Lab 대표 프로젝트 매니저 및 대표 강사
現) 핀란드 Aalto University Imba과정 초청교수
前) 삼성 인력개발원 Creative Medici Lab ‘Trend Sensing’ 교육 담당
前) 성신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출강교수
前)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지털 콘텐츠 학부 전임교수
前) 대우일렉트로닉스 디자인연구소 전략기획팀 선임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