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기반 비즈니스 제국, 아마존

시간 7 | 홍성용 강사 | 방영일 2022.08.11
이노베이션 > [Tech Briefing] 글로벌 빅테크의 모든 것
강의소개
아마존이 전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은 무엇일까요? 아마존은 '구독' 전략을 통해 고객을 서비스 플랫폼 안에 묶어두고 'AWS(아마존웹서비스)'로 클라우드 시장을 장악함으로써 큰 성장을 이뤘는데요. 코로나 이후 이커머스 시장이 확대되고 디지털 전환 속도가 높아지면서 아마존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아마존의 성공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며, 향후 플랫폼 시장에 미칠 영향을 예측해 봅시다.
교수명
홍성용
약력
경희대학교 철학/정치외교학 학사
매일경제신문 디지털테크부(현)
매일경제신문 정치부
매일경제신문 콘텐츠기획부
매일경제신문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