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로 승부하라, 오리지널 콘텐츠 전쟁

시간 7 | 오혜신 강사 | 방영일 2022.08.01
이슈&트렌드 > 뉴미디어 트렌드 2022
강의소개
코로나 이후, OTT 플랫폼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부터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카카오와 네이버, 그리고 커머스 플랫폼인 쿠팡 플레이까지 다양한 OTT 플랫폼들이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또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천문학적인 제작비가 시장에 풀려 더욱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작품들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OTT 플랫폼들의 차별화 전략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OTT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해 봅시다.
교수명
오혜신
약력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석사
현) 샌드박스네트워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전) 부동산 빅데이터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가
전) 삼성경제연구소 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