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대응 메시지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시간 12 | 김자영 강사 | 방영일 2022.07.21
경영 > 진정한 리더는 위기에서 빛난다
강의소개
위기가 발생했을 때, 기업의 위기관리팀은 사실 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하여 위기대응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기 메시지는 사람들의 판단과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를 통해 여론을 돌파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데요. 위기 메시지를 이용한 실제 사례를 살펴보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의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교수명
김자영
약력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
미국 Boston Univ. Communication 대학원 수학
현) 피플앤비즈니스 교수
현) National University(UNAS) Jakarta, Indonesia 한국어학과교수
전) 한국 소통학회 기획이사
전) KBS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