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쟁에 승리한 기업의 비밀

시간 8 | 최명화 강사 | 방영일 2022.06.02
경영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강의소개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업은 마케팅 벨류 체인 4단계를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이는 시장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고, 브랜드의 위치를 조정하며, 타겟에게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이룰 수 있는데요. 자신만의 차별성을 갖춘 당근마켓,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윌라,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통해 재탄생한 곰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교수명
최명화
약력
Virginia Tech, Ph.D. (소비자 행동론 박사)
고려대 불어불문학과
(현) 블러썸미 /CMO캠퍼스 대표
(현)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
(전) 현대 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
(전) 두산 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전) LG 전자 이노베이션 팀 상무
(전)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