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소비자와 친구가 되는 방법

시간 5 | 조민정 연구원 강사 | 방영일 2022.05.09
이슈&트렌드 > 트렌드 노트 2022
강의소개
많은 브랜드들이 마케팅에 '멤버십' 전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통신사 멤버십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맞춤형 혜택이나 차별성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 멤버십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제품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라이브 방송'은 소비자의 신뢰도 상승을 이끌기도 합니다. '1:1 소통'과 '솔직함'을 통해 MZ세대의 소비 논리를 파악해봅시다.
교수명
조민정 연구원
약력
“데이터는 사실의 집합이며, 더 중요한 것은 그 안에서 ‘이야기’를 읽어내는 능력입니다.”

10년 동안 소셜 빅데이터 관측에 노하우를 지닌 빅데이터 분석 기업,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매월 약 1.2억 건의 소셜미디어 문서 모니터링을 통해 1,000개 이상
키워드를 도출 및 생활의 변화를 관찰하고,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