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로 날개를 단 나이키의 D2C전략

시간 9 | 유원상 강사 | 방영일 2022.04.28
경영 > 마케팅 메가트렌드
강의소개
D2C 전략이란 제조 기업이 대형 유통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이는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D2C 판매 방식을 통해 기업은 고객에게 좋은 가격과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더 높은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키와 애플의 사례를 통해 D2C 전략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그 이점과 한계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교수명
유원상
약력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경영학 박사 (마케팅)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경영학 석사
고려대학교 경제학 학사
"現)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現) 한국마케팅학회 이사
現) 소비자학회 이사
現) 한국유통학회 이사
前) 한국기업경영학회 부회장
前) 한양대학교 조교수
前) Singapore Management University 조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