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가 돈이 된다고?

시간 7 | 이승환 강사 | 방영일 2022.02.24
이노베이션 > 메타버스 비긴즈
강의소개
메타버스가 확산되면서 사회적, 경제적으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게임 속 게임 머니를 그 안에서만 소비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환전하여 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상 공간 안에서의 가상 옷 디자이너, 가상 공간 건축가, 관광 안내 가이드 등 새로운 직업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통해 현실의 '나' 이외에 또 다른 형태의 '나'로 존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창의성을 발휘하고 경제활동까지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대해 살펴보며 가상 공간 안에서 새롭게 시도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교수명
이승환
약력
한양대학교, 경영학(경영정보 전공), 박사
KAIST, IT경영, 석사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학사

주요 경력
2018.03~현재,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팀장
2011.10~2018.02, 삼성경제연구소, 수석
2005.03~2011.09, KT Corporate center/경제경영연구소, 매니저
2004.02~2005.02,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원

주요활동
2022 범부처 메타버스 신산업 선도전략 자문위원
서울시 메타버스 전략 자문위원
경기도 디지털대전환위원회 메타버스 분과장
전주시 메타버스 총괄자문관 등
2021년 8월 발간, <메타버스 비긴즈: 인간×공간×시간의 혁명> 저자(단독), 중국, 대만 수출
<디지털 파워 2022> 저자(공동)
2021 기획재정부 신산업전략 메타버스 TF 자문위원
202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자문위원, 메타버스 어워드 심사위원
2020 범부처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 자문위원
2020 가상융합경제발전전략 공로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2021 문체부 국제관광 디지털 전환 기본계획 수립 TF 자문위원
2020 교육부 실감콘텐츠 심사위원회 위원
2019 범부처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 전략 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