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산업의 전략, 그리고 미래

시간 6 | 휴넷 강사 | 방영일 2021.12.23
경영 > INDUSTRY: Now & Future
강의소개
HMM, 팬오션 등 국내 대형 해운사들은 코로나19 위기 이후 유래가 없을 정도의 호실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경영위기 속에서 이와 같은 호황을 누릴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해운업은 시장 상황보다는 전략과 투자로 경쟁력을 갖추고 어떤 협력 관계를 누구와 구축하느냐가 시장 전체에서의 우위를 결정하는 핵심요소입니다. 즉,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명민한 투자전략과 다양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의미인데요. HMM과 2M을 비롯한 글로벌 해운사들의 생존전략을 살펴보며 해운시장에서 자사만의 독보적인 차별화 전략을 모색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수명
휴넷
약력
리더를 위한 프리미엄 지식 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