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와 한국야쿠르트의 DT 전략

시간 9 | 오상진 강사 | 방영일 2021.11.18
이노베이션 > Digital Transformation 조직을 위한 혁신전략
강의소개
우리는 회사가 수요자의 요구에 즉각 대응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멘드 경제' 하에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기술을 소비 활동에 적극 활용하는 디지털 네이티브의 등장으로 나타난 현상입니다. 기업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축적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화하는 디지털 역량이 필요한데요. '마켓컬리'와 '한국 야쿠르트'는 디지털 역량을 잘 갖추어 온디맨드 경제 하에 성공한 기업으로 손 꼽히고 있는데요.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두 기업의 사례를 통해 조직 내 디지털 문화를 구현하는 방법과 리더들의 역할에 대해 알아봅시다.
교수명
오상진
약력

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기업교육 PhD과정 주임교수
전) 교육과학기술부 연수원 자문위원
전) Emotion & Creative Idea Group The GaaM Founder
전) 한국 기업교육학회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