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과 현실이 만나는 곳, 메타버스

시간 10 | 김상균 강사 | 방영일 2021.10.13
이슈&트렌드 > 메타버스의 시대가 온다
강의소개
메타버스는 인프라, 플랫폼, 콘텐츠, 경험 접점, 사용자 기반 5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MZ세대는 성별, 나이에 상관 없이 디지털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버스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선호하는데요. 이러한 메타버스 세계는 일상생활과 달리 댓글, 좋아요 등 '더하기'의 피드백이 가능하기에 사용자들이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해 이해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설계에 중요한 '더하기' 활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교수명
김상균
약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 박사
- 강원대학교 산업공학전공 교수
- 게임물관리위원회 정책자문단
-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 자문교수
- 강원도인재개발원 교육훈련심의위원회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