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의 폭풍 성장

시간 6 | 서용구 강사 | 방영일 2021.10.06
경영 > 새로운 시대 새로운 커머스
강의소개
'라이브 커머스'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합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TV홈쇼핑과 실시간 스트리밍이 융합한 새로운 판매채널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여 2030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밀레니얼과 Z세대는 자기 만족을 추구하는 실용적 소비자로, 자기 개성과 취향으로 실시간 평가와 피드백에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 또한 라이브 커머스 급성장의 모멘텀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판매 채널,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과 발생 배경을 국내외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교수명
서용구
약력
옥스퍼드 대학교 경영학 박사
(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현) 한국유통학회 회장
(현)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전) 산업연구원(KIET) 유통산업담당 수석연구원
(전) 르꼬르동 블루 HospitalityMBA 한국 Director